Home > 진료과목> 발기부전
 
  발기부전의 원인에 관계없이, 본인이 주사하는데 지장을 주는 신체적 정신적 결함이 없는 사람이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고, 특히 먹는 치료제(비아그라)에 대해서 부작용(두통, 홍조, 색각이상 등 가벼운 부작용에서 부터, 사망에 이르는 치명적인 부작용까지)이 있는 사람에게 가장 유용하고 확실한 치료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.
 
  사용약물로는 '파파베린' '펜톨라민' '프로스타그란딘'등 몇 가지 약물을 단독 혹 은 병합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.
 
  치료의 시작은 먼저 전문의와 상담, 진찰 후 질병이나 조건들을 체크한 후, 질내삽입에 충분하며, 적절한 지속시간을 얻을 수 있는 테스트로 개개인의 용량을 정해야 합니다. 그 후 본인이 주사법을 배워서 사용합니다. 일반적으로 주사 후 3~5분 부터 발기가 시작되어 10여분만에 성관계에 충분할 만큼 양호한 발기를 유발할 수 있고, 1시간 정도 발기를 유지하는 경우가 적당합니다. 주사양을 과도하게 사용하여 4시간 이상 발기가 계속되는 경우는 응급처치가 필요하기 때문에 주의를 요합니다. 조루증이 있는 경우는 조루까지도 해결할 수 있는 일기양득 (一起兩得: 한 번 서서 두 가지를 얻는다)의 효과도 있습니다.
이때 간혹 주사침에 대한 거부감이나 공포심으로 사용을 주저하는 경우가 있으나 대개는 몇 번 사용하고 나면, 이것이 극복되는 경우가 많고 그렇지 못한 사람을 위해서는 주사침이 보이지 않고 주사방법이 편리한 자가주사기(autoinjector)라는 기구를 사용할 수도 있으며 실제로 주사시의 통증은 모기에 쏘이는 듯한 정도입니다
 
  충분한 주사법 습득 후 본인의 자가 사용 시에는 정신적 안정, 안락한 환경, 성적분위기고조 등으로 외래 진찰실에서 보였던 효과보다 더 좋은 결과를 보이기도 합니다.